전북대학교 산·학·관 예술교육커플링사업단 유치통합예술교육사?문화예술교육사 양성분야
  현장실습 사전직무교육이 지난 6일 전북대 예술대학 본관 아트홀에서 열렸다.
  이날 직무교육에는 예술교육커플링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대학생과 강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김종춘 변호사(법무법인 금양 대표)가 특강을 통해 생활법률 지식 등 성인으로서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기본적인 법률지식을 위트있는 강의로 풀어내 박수를 받았다.
  특강에 앞서 판소리를 전공하고 있는 한국음학과 조승희 학생이 무대에 올라 우리 전통 판소리의 아름다움을 뽐냈고 가야금 전공학생들의 연주도 진행됐다.
  한편 전북대학교 인문·예체능계열 예술교육커플링사업단은 산학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유치원 통합예술교육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운영과 유치원생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국내 최초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CAEP)을 개발 지원하고 있다.
  교과과정에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취득을 위한 학점인정 교과목을 설정햇으며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지도사 자격증도 취득하게 했다. 또한 도내외 어린이집에 취업하는데 갖춰야 할 자격증반을 운영하여 큰 성과를 이루고 있다. 특히 공개수업 및 컨퍼런스를 통해 교육생 사후관리를 하고 있으며 전라북도 도내 어린이집 및 협력기관에서의 지속적인 채용문의로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2012년도 20여개 협력기관에서 2017년도 86여개 협력교육기관 및 참여기업으로 확대되었으며 2016년도에 참여학생 취업률 100%를 달성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