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가 26일 익산시의 저소득 세대 400가정에 사랑나눔보따리를 전달했다.

나눔보따리는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지역의 소외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기부나눔을 실천하고자 진행된 사업이다.

이날 자원봉사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자원봉사단체장 및 지역자원봉사단,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담당자들에게 참치셋트, 쌀, 가래떡, 라면, 김, 누룽지 등으로 구성된 2,000여만원 상당의 나눔보따리 400개(1세대 50,000원 상당)를 전달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사랑나눔보따리를 추석이 다가오기 전 단체에서 추천한 장애인, 독거노인, 차상위 및 수급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보훈대상자에게 전달해 온정의 손길을 나누게 된다.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는 사랑나눔보따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사회와 CMS 후원, 기업체 및 단체의 각종 후원과 기부를 받았다. 이번 나눔은 민충기 (전)익산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과 U-Rock우쿨렐레, 서동라이온스클럽, 코레일유통 호남본부의 정성으로 이뤄졌다.

엄양섭 이사장은 “해마다 명절이 되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기부금이 모금되고 있다. 후원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선물꾸러미를 받고 기뻐할 이웃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지역사회 나눔을 위해 꾸준히 활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