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숙주 순창군수와 송숙희 사상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순창농특산물 직거래장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17회 부산 사상강변축제 기간 동안 순창 청정농특산물이 불티나게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군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 부산 사상강변축제에서 순창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추진한 결과 2,000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순창군조합공동법인과 순창로컬푸드협동조합이참여해 지역 대표 농산물인 친환경쌀, 밤, 아로니아, 오미자 등 신선한 농산물과 특산품인 다양한 전통 장류 제품을 싼 가격에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해 인기가 높았다.

실제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순창 친환경쌀 홍보를 위해 순창군조합공동법인이 2,000kg 가량의 홍보용 쌀을 준비하여 부산시민 및 축제장 방문객에게 순창산 친환경쌀을 알려 관심도가 어느때 보다 높아 다시 구매하겠다는 말을 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다.

군 관계자들은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군 차원의 다양한 홍보와 아울러 생산 농민들의 연락처 등을 배부해 소비자가 언제 어느때나 우리 농특산물을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시스템을 구축 할 것이며, 또한 장류축제와 올해 연말까지 직거래 행사를 꾸준히 추진해 제값받는 삼락 농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