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00명이 한자리에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한우 셀프식당 ‘장수 한우마당’
▲ 값싸고 맛있는 한우를 가족과 함께 즐겨요
▲ 장수누리파크 오토캠핑장에서 즐기는 ‘적(赤)과의 동침(同寢)’
▲ 친구들과 직원동료들과 함께하는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
▲ 토마토 속 ‘황금반지 칩’을 찾아라!
▲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를 즐기면서 장수군 문화관광지 여행
▲ 가족끼리 연인끼리 함께 즐기는 장수사과 수확체험

국내 최초 유일의 레드컬러를 테마로 한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9.22∼9.24)가 사흘동안 전라북도 장수군 의암공원(한누리전당) 및 장수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1주년을 맞는 장수 한우랑사과랑축제는 ‘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 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아름다운 청정의 자연을 체험하고, 잊혀가는 농촌의 전통문화를 일깨워 줄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로 관광객들을 장수의 매력에 푹 빠지게 할 예정이다.

가을이 시작되는 문턱에서 맛과 멋 그리고 즐거움이 살아있는, 청정의 자연과 역사적 의미가 있는 장수군에서 열리는 제11회 장수 한우랑사과랑축제를 한 걸음 앞서 만나보자.

▲신선한 한우를 바로 사서 바로 먹는 ‘장수한우마당’
‘장수한우마당’은 동시에 2,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한우 셀프식당이다. 장수군이 자랑하는 무항생제 청정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행사기간 약 400두의 장수한우가 소비될 정도로 많은 관광객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다.

이용방법은 행사장 고기판매점에서 고기를 산 후 셀프 시식부스에서 불판, 양념, 채소, 음료 등을 구입하여 맛있는 한우를 손쉽게 맛보면 된다.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값싸고 맛있는 신선한 한우를 즐기고 싶다면 반드시 들려야 할 필수 코스다.

▲Red Food의 고장 장수에서 만끽하는 캠핑 ‘적(赤)과의 동침(同寢)’
무더위가 사그라지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초 가을, 가족과 함께 장수에서 색(色)다른 캠핑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낮과 밤, 24시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적(赤)과의 동침(同寢)’은 논개 장수누리파크 오토캠핑장에서 22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로 2회 진행된다.
총 50동 규모의 숙박 가능한 텐트를 제공하며, 인터넷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활기가 넘치는 축제가 소강상태에 접어드는 저녁에는 미니콘서트와 가족이벤트를 진행하여 참여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장수에서 겪는 특별한 체험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
장수 한우랑사과랑축제의 얼굴마담 ‘전국 한우 곤포 나르기 대회’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한우의 먹이인 원형 곤포를 단체로 들어서 나르는 대회로 지역민 및 관광객 모두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팀은 6명으로 구성되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박진감 넘치는 대회를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친구 혹은 가족들과 참여하여 협동심도 뽐내고 특별한 추억을 남겨볼 수 있는 다시없는 기회이다.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토마토 풀장에서 ‘토마토를 던지고, 밟고, 으깨는 과정 속에서 황금반지와 토마토가 인쇄된 칩을 찾는 게임’이다.

행사는 양일간 하루 2차례씩(1차 오후1시, 2차 오후4시) 총4회 진행된다.

회당 순금반지 1돈짜리 3개, 순금반지 반돈 짜리 5개, 토마토 10박스를 경품으로 제공 할 계획이다.

▲장수군 문화관광지 투어 '다같이 돌자 장수 한바퀴'
장수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즐기면서 장수군 문화관광지 투어를 하는 것으로 행사 양일간 진행된다.

투어버스 운행코스는 축제 행사장을 출발 해 논개생가→주촌마을→도깨비체험관→장수목장(또는 정인승기념관)을 돌아오는 여정으로 하루 2회(오전 10시, 오후 2시 출발예정) 운영된다.

▲장수사과를 직접 따고 가져가는 '장수사과 수확체험'
장수사과 수확의 기쁨에 체험의 재미를 더한 프로그램으로 청정 고원에서 정성스레 키운 맛좋은 장수 사과를 직접 수확해 20kg 한도 내에서 집에 가져갈 수 있도록, 참가자를 인터넷에서 접수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한 사람당 사과나무 2주까지 예약 가능했으며 체험료는 1주당 10만 원이다.

이밖에도 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장에는 오감자극 대표 프로그램 외에도 사과낚시체험, 사과떡메치기, 플라잉 애플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은 어린아이들에게는 처음 겪는 진기한 경험을, 부모들에게는 잊고 지냈었던 아련한 추억을 다시금 떠오르게 해줄 것이다.

또한 깃절놀이, 장수 한우 품평회, 장수사과 품평회 등 상설·기획프로그램,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레드 음악캠프 등 공연·경연프로그램, 한돈 돼지고기 시식회, 제9회 장수군수배 패러글라이딩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 동안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지루할 틈 없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우리고장 출신가수 하현우가 온다
우리동네 음악대장 그가 온다. 음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음악대장으로 이름을 떨쳤던 우리고장 출신 가수, ‘하현우!’ 그는 국카스텐에서 보컬로 활동하고 있다. 하현우는 한 편의 드라마처럼 무한감성으로 새롭게 왕좌를 차지한 자랑스런 장수출신 가수이다.

또한 메인무대로 개막 축하공연 출연진에는 구구단, 데이브레이크, 박재정, 리얼걸프로젝트와 헤일로가 무대에 설 예정이며, 둘째날 레드락 페스티벌에는 단독콘서트에 앞서 말한 국카스텐 하현우가 무대를 장식할 계획이며, 폐막공연에는 트로트 콘서트에 조항조와 민지를 끝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자 이제~ 떠나자!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장으로
또다시 Red Food 신드롬을 일으킬 2017년 ‘제11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에서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회색빛 도시의 묵은 때를 씻어내고, 색다른 가을의 맛과 멋 그리고 즐거움이 풍성한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장으로 이번 주말 떠나자!
올해 가을의 장수는 어느 해보다 더욱더 붉게 물들 것이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