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계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원영)는 오는 19일 자매결연지인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1동 한효아파트 주차장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송원영 장계면주민자치위원장, 이재근 회원1동 주민자치위원장, 이길재 장계면장, 박상범 회원1동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 및 공무원 등 70여과 장계면 8개 농가, 무진장축협 장수지점 등이 참여한다.

이번에 개최하는 직거래장터에는 장계면 8개 농가가 참여해 사과, 오미자, 한우 등 9가지 품목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중간 유통과정없이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할 계획이다.

각 판매대에는 무료 시식코너를 마련해 제품홍보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장터를 찾는 주민들에게 넉넉한 시골인심을 선사할 계획이다.

송원영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날 열릴 직거래장터는 장계의 농·특산물 판매 뿐 아니라 장수군의 농·특산물이 믿을수 있는 우수한 지역상품이라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

이길재 면장은 “앞으로 보다 활발한 교류를 통해 안정적인 농산물 판로 개척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012년 4월 경남 마산시 회원 1동과 ‘도·농 상생’의 자매결연을 맺고, 서로의 고장을 방문·교류하며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해 오고 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