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생산된 부안 참뽕을 대내외로 널리 홍보하기 위한 ‘제9회 님의 뽕 축제’ 가 오는 7월28일 부터 8월1일 까지 5일간 부안댐 광장에서 개최된다.

특히, 님의 뽕 축제는 전국에서 관광 부안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부안에서 생산되는 참뽕 관련제품의 전시 판매, 홍보는 물론 각종 체험 이벤트를 마련하여 보고 먹고 직접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열린다.

부안 서림신문사(대표 이석기)가 주최 하고, 부안군과 한국 수자원공사 부안권관리단이 후원, 전북대학교 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단이 협찬하여 준비하고 있다.

주요행사로는 오디주스 빨리먹기, 사랑의 오디 받아먹기, 림보 게임, 룰렛 상품받기, 얼음속 오디 찾기, 뽕바르고 댄스 등의 각종 이벤트는 이곳을 찾은 피서객들의 폭소를 자아내게 할 것으로 기대 되며, 축제 기간중 특설 무대 에서는 민욱(노래팀), 펜타프리모와 개인날오후(밴드), 목마와 숙녀(통기타 노래팀) 등 공연들이 상시 이어진다.

또한 축제기간동안 부안지역 자활센터에서 금년 부안군에서 야심차게 개발한 뽕비빔밥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현장에서 직접 판매 할 예정이며 더불어서 뽕잎 국수, 뽕잎 부침개 등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할 계획으로 관광객과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라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