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도서관(관장 김평섭, 중앙·신태인도서관)이 여름방학기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은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저학년(1~3학년)교실(25명)을, 8월 7일부터 11일까지 고학년(4~6학년)교실(25명)을 운영한다.

또 신태인도서관은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여름독서교실 주제는 ‘마음 튼튼! 생각 쑥쑥! 시원한 초등 여름독서교실’이다.

중앙도서관 저학년은‘도서관에서 만난 화가 이중섭(이하 이중섭)’, 고학년은‘도서관에서 만난 오르세 미술관 명화(이하 오스세 명화)’, 신태인도서관은‘조선 전기를 이끈 인물들(이하 조선전기 인물)’이라는 소주제로 진행된다.

이중섭에서는 화가 이중섭의 생애와 작품 특징을 알아보고 직접 도록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오스세 명화에서는 프랑스 파리에 있는 오르세 미술관의 역사적 배경을 살펴보고 소장 명화를 감상하며 나만의 해설집 만들기도 진행한다.

조선전기 인물에서는 조선의 건국부터 문화 부흥과 완성기 등 시대별 인물을 통해 조선 전기의 시대적 상황과 문화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시는 수료 후 우수 수료자에게는 정읍시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도 수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여 희망자는 7월 3일부터 각 도서관을 방문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 모집이다.

접수장소는 중앙도서관은 1층 안내데스크, 신태인도서관은 1층 자료실이다.

한편 정읍시립도서관은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은 ☏539-6435, 신태인도서관은 539-6442로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