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한국인의 본향 고창’ 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2017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도시브랜드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4일 군은 서울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7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에서 ‘한국인의 본향 고창’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 공고를 인정받아 이같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상은 동아일보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해 지속 성장과 미래 부가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중장기적 성과를 평가함으로써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창군이 이번에 수상한 ‘도시브랜드 경영부문’에서 산과 들, 바다가 어우러진 고창군의 뛰어난 자연환경을 ‘한국인의 본향 고창’이라는 슬로건에 담아 ▲풍요로운 명품 고장 ▲맛과 멋,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장 ▲Green&Clean의 청정한 자연생태환경 속 정겨움이 가득한 고장의 이미지를 담아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고창군에서 고향의 품을 느끼고, 꼭 와서 살고 싶은 최고의 지역임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우정 군수는 “친환경 시장의 선점이 고창군의 미래발전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한국인의 본향 고창’이라는 브랜드 가치에 맞는 핵심 정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왔다”며 “천혜의 자연생태환경을 잘 지키면서 이 가치를 관광자원화해 군민들의 소득증대를 이루고 명실상부한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명품 고창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한국인의 본향은 고창’이라는 자부심을 군민들에게 심어주고 지역이 가진 문화·역사·자연생태환경의 자원들을 연계·결합해 비전을 완성해 나가고 있는 등 ‘보전’과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