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은 현재 대법원에 계류 중인 전교조 법외노조 문제를 빨리 해결해줄 것을 새 정부에 촉구했다.

김 교육감은 22일 오전 확대간부회의에서 “전교조가 법외노조 처분이 위법하다며 정부를 상대로 처분 취소 소송을 제기했지만 1?2심 모두 원고패소했다”면서 “현 단계에서 가장 빠른 해결책은 고용노동부 장관이 내렸던 법외노조 처분을 취소하면 된다. 국제법상으로도 법외노조 처분은 옳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단원고 기간제 교사 순직인정 처리도 법 전문가들이 온갖 법논리를 들이대며 안된다고 했지만 새 정부에서는 아무 문제도 없었다. 이 문제도 현 장관이 결자해지하는게 맞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이어 시국선언 교사에 대한 징계와 고발 철회도 요구했다.
김 교육감은 “국정교과서에 반대하는 교사 시국선언이 있었고, 그 중 일부 교사에 대해서는 징계요구와 고발이 이뤄졌다”면서 “교사들을 고발했던 교육부에서 현 장관이 나가기 전에 고발 취소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새 정부 들어 여러 분야에서 개혁이 이뤄지고 있지만, 대학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조용하다면서 대학 개혁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손을 대야 한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우리나라 대학들은 그동안 철저한 학벌 기득권 세력을 형성, 유지, 강화시켜 왔다”면서, 점수 몇 점으로 줄세우기 하고, 특목고, 자사고 등에 특혜입학을 준 것 등을 비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