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박물관의 살아있는 현장이야기를 참신한 시각으로 들려줄 제1기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박물관의 다양한 매력과 숨겨진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모집은 박물관에 대한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블로그 기자단은 글,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등을 활용해 박물관과 근대문화의 온라인 알리미 역할을 담당할 예정으로 위촉 이후 1년간 박물관의 전시 및 각종 문화프로그램 현장을 취재하고 작성한 기사는 블로그 및 SNS(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게재・공개된다.

또한, 박물관에서는 기자단에게 취재 및 출입(일부행사 제외)이 가능한 기자증을 제공하고 활동한 모든 시간에 대해서는 자원봉사 실적을 부여한다.

박물관 블로그기자단 신청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22일까지 박물관 사무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블로그 기자단이 관람객과 박물관간의 소통의 간극을 메우는 튼튼한 교량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며 “박물관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즐거움을 발굴하고 소개해줄 참신하고 열정적인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