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읍은 지난 2월부터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시작해 오는 11월 30일까지 발급신청을 받는다.

문화누리카드는 6세(201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 등을 향유할 수 있도록 개인당 연간 6만원을 지원하는 카드이다.

영화, 공연, 전시, 도서구입, 악기구입, 철도, 고속버스, 시외버스, 놀이공원, 스키장, 숙박, 국내 4대 프로스포츠(축구, 농구, 야구, 배구), 운동용품 등 문화누리가맹점이라면 자유롭게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온·오프라인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등록시에는 반드시 농협카드에서 인터넷 사용등록을 마쳐야 한다.

오프라인 발급 신청시에는 전국 어디든 상관없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발급받은 문화누리카드는 발급일로부터 올 연말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되지 않은 잔액은 자동 소멸되며 이월되거나 현금으로 교환이 불가능하므로 기한내 사용해야 한다.

발급·가맹점안내 및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1544-3412)에서 문의 가능하며 잔액조회 및 수령등록은 농협 콜센터(1644-40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