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이선홍)는 다음달 12일 군산조선소의 도크 전면 중단 결정과 관련, 26일 성명을 통해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한 정부와 지자체, 현대중공업의 지원을 촉구했다.
 
 전북상협은 “전북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군산조선소의 정상화를 위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범도민 서명운동, 현대중공업 본사 방문, 범도민 결의대회, 1인 시위 등의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전북도민들의 애절함을 깡그리 짓밟아 버린 이번 결과에 대해 크게 분노한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최근 정부가 부실경영으로 한국경제를 흔들리게 한 대우조선해양에 1조원 규모의 현대상선 10척의 선박건조 물량을 배정하고, 2조9000억원이라는 국민 혈세를 투입하는 특혜를 주려는 반면, 불과 몇백억원만 투입하면 정상화가 가능한 군산조선소에는 아무런 대책을 제시하지 않고 있는 것은 명백한 지역차별 행위”라고 강조했다.

 전북상협 이선홍 회장은 “현대중공업은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해 울산에 편중된 조선 물량을 군산과 배분하고, 최근 정부에서 대우조선해양에 배정한 현대상선 발주물량을 재검토해 군산조선소에 배정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오는 7월중 발주될 1조6000억 원 규모의 선박 건조물량도 군산조선소에 우선 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양승수기자·ssyang011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