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해경이 3월 28일 실시된 첫 번째 상반기 해상종합훈련에서 사격 훈련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군산해경서는 상반기 제2차 해상종합훈련을 오는 4월 28일까지 4일 동안 군산항 1부두와 흑도 인근 해상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3010함 등 경비함정 5척(군산서 4척, 부안서 1척)에 경찰관 104명이 참가하며, 각종 상황 발생 시 최상의 구조 대응태세 확보를 목표로 함정장의 지휘역량 강화와 함정, 항공대, 122구조대 등 구조세력 간 팀워크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또, 사격을 비롯해 인명구조, 선박 화재진압, 검문검색 등 8개 분야 23개 종목의 반복ㆍ숙달 훈련을 통해 실전 대응 능력을 높이는 한편, 안전·구조 중심의 상황대응 능력을 점검하게 된다.

특히, 훈련 3일째 되는 4월 27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군산시 옥도면 흑도 동쪽 5km 해상에서 참여 함정을 대상으로 사격훈련이 실시될 예정으로 인근해역에 조업이나 통항 선박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김인 서해해경본부 훈련단장은 “해상수색구조와 인명구조 훈련에 중점을 둔 이번 훈련을 통해 국민의 생명보호와 해양주권 수호에 한 치의 빈틈도 발생치 않도록 전문적인 업무역량을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