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섬진강 장군목 일대에 조성한 용궐산 자생식물원 봄꽃이 본격 개화하면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주말부터 철쭉 5만주와 라일락, 꽃잔디 등이 만개해 봄 가족나들이 계획한 방문객 수가 증가할 것으로 군 측은 내다보고 있다. 지난해에는 주차장도 완비해 방문객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순창 동계 섬진강 자생식물원은 3ha규모로 원추리, 철쭉 등 야생화 27종 32만본이 식재돼 있다. 지난 2015년부터 사업을 추진해 올해는 철쭉을 중심으로 한 봄꽃이 본격 개화하고 있어 방문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실정이다. 자생식물원의 강점은 주변 관광지의 연계성이다. 순창군의 절경으로 잘 알려진 장군목은 요강바위 등 포트홀 바위들이 물길이 다듬어낸 기묘한 형상들로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때문에 영화촬영장으로도 각광 받고 있으며 섬진강 수변의 빼어난 절경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천리애향 마실길도 연결돼 있어 봄 향기 물씬 나는 숲속 길을 가족과 함께 산책할 수 있다. 천리애향 마실길의 2코스로 강경마을 주차장에서 마실숙박단지까지 이어지는 구간이다. 소나무 숲과 시원한 계곡물 소리와 함께 걷는 산길로 고요히 흐르는 섬진강을 보며 걸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1박 2일 코스로 방문을 원하는 관광객과 캠핑족을 위해 섬진강마실숙박단지도 본격적 손님맞이 준비를 끝냈다. 마실숙박단지에는 방갈로와 카라반 등을 갖추고 있고 강과 숲을 끼고 있어 캠핑족 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뒤편에는 벌통산 산책로도 갖춰져 있어 가벼운 산책도 즐길 수 있다.

신나는 레포츠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안성맞춤이다. 자생식물원은 순창군 섬진강 자전거길 2~3코스 9.3km와 연결돼 있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말에는 철쭉이 80%이상 개화할 것이다” 며 “다양한 색색의 봄꽃과 섬진강의 아름다운 수변생태도 즐길 수 있는 용궐산 치유의 숲 봄나들이에 많은 분들이 와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