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축구단이 화성을 상대로 리그 첫 승을 노린다.
  전주는 15일 오후 3시 전주대운동장에서 화성FC와 K3리그(ADVANCED) 4라운드 홈경기를 갖는다.
  전주는 올 시즌 K3리그에서 1무 2패로 아직 승리가 없다. 화성FC는 지난 2013년 창단한 팀.  전주는 아직까지 화성을 한 번도 꺾지 못해 상대전적 5전 전패를 기록하고 있다.
  화성FC는 지난해 서울을 K리그 클래식 우승으로 이끈 고광민과 지난해 전북을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우승의 주역 한교원, 울산현대 중앙 미드필더 구본상 등이 입단한 팀으로 K3리그 최강팀으로 자리하고 있다.
  전주는 이날 경기에서 조직력을 앞세워 상대를 압박해 화끈한 공격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FA컵 3라운드 중앙대와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장건과 이근호가 상대 골문을 노린다.
  중원에서는 전현욱과 김재환, 황철민, 오태환이 상대를 압박하고 공격에서 활력을 넣을 전망이다.
  수비에서는 신근식과 강신명, 윤문수. 윤승재가 상대의 공격을 차단하고, 임성현이 무실점 방어로 골문을 지킨다.
  주장 전현욱은 “최근 리그에서 좋지 않은 결과로 하위권에 있지만, 부상 선수들의 복귀와 최근 조직력이 살아나면서 팀 분위기가 좋다”면서“이번 경기 꼭 승리해 리그 첫 승과 화성FC 연패의 사슬도 끊어 내겠다”고 밝혔다.
  양영철 전주시민축구단 감독은 “올 시즌 초반 부상자들 때문에 팀 분위기가 좋지 않았지만, 최근 선수단 분위기가 많이 좋아졌다”면서 “홈 개막경기인 만큼 공격 축구로 관중들에게 재미를 선사 하고 꼭 리그 첫 승을 기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는 주말 리그 경기에 이어 오는 19일 오후 7시 전남드래곤즈와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FA컵 32강전을 갖는다. 이날 경기는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 된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