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이 시력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순창군이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검강검진을 실시해 아이들이 건강한 신체를 갖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학생건강검진은 28일부터 5월 31일까지 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에서 진행되며 관내 25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8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학생건강검진에서는 학교와 가정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질병 및 신체이상을 조기에 발견하고 이를 치료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한다.

검사 기본공통 항목은 근골격 및 척추검사, 눈, 귀, 혈압, 소변검사(단백뇨, 요잠혈), 치과 검사 등을 진행하며 학년에 따라 혈액형, 색각, 흉부 X-선 촬영, 빈혈, B형간염항원 검사 등을 실시한다. 비만학생의 경우 추가 혈액검사를 진행해 비만의 상태 등을 세심히 체크할 계획이다. 이번 학생건강검진은 학교와 협의해 실시하며 공휴일은 제외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검진은 자라나는 학생들이 혹여 관심을 소흘히 해 건강이 저해되지 않도록 사전에 검사하고 치료하기 위해 진행된다” 면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건강검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 전화 650-5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