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지난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7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김용만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관련 부서장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6개 분야 1001개소 시설물에 대한 국가안전대진단 점검 결과와 후속 조치 대책 등 전반적인 내용을 논의했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정부와 지자체, 민간 전문가, 시설물 소유·관리자가 진단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선제적 예방활동이다.

시는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기간(2.6.~3.31.)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지역안전관리 추진단’을 구성ㆍ운영하고 시설물 소관 부서별로 안전 점검을 실시해왔다.

이달 23일 현재 1001개소의 진단 대상에 대해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 시설물 소유자 등 2211명이 참여한 가운데 점검을 완료했다.

또 후속 조치가 필요한 시설 48개소에 대한 보수․보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우리 지역의 안전사각지대, 안전취약요인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사전에 위험 요인을 제거했다”며 “점검결과 보수․보강 등이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 완료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법․제도적 문제점 등은 중앙부처 등에 건의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