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총 35회에 걸쳐 시민들을 찾아간 군산시립예술단(단장 한준수 부시장)의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가 올해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채비를 마쳤다.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는 “힐링󰁑희망스쿨󰁑기업사랑󰁑행복나눔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학교·기업체 및 공연장 접근이 어려운 문화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해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스쿨콘서트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고품격 공연으로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활력을 제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연주곡과 악기에 대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쉬운 해설로 클래식을 이해하고 친근해질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스쿨콘서트의 주요 프로그램은 Elgar의 위풍당당 오프닝 테마를 시작으로 독일오르간 연주자 J. Pachelbel의 Canon in D, 겨울왕국 OST in summer, Tchaikovsky 모음곡 등 10여 곡을 연주하고 피날레는 교향악단과 합창단이 대상 학교의 교가를 함께 연주하게 된다.

김봉곤 군산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클래식에 대한 이해와 친근감을 갖길 바라며, 청소년들의 올바른 정서와 건전한 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별 맞춤공연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스쿨콘서트는 오는 21일 중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31일 대야남초등학교 등 올해 군산시 19개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