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희망 진안 실현을 위해 군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나섰다.
군은‘여러분! 여러분! 생각주오 행복 줄게!’를 주제로 2017 희망진안 군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분야는 ▲잘사는 진안 만들기 ▲소통과 공감행정 ▲청정환경 보전 ▲관광진안 만들기 ▲기타 희망진안 실현을 위한 제안 등 5가지를 다음달 13일까지 참가 신청 받는다.
진안 발전과 군민 행복 증진, 행정의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을 검토해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진안군청 홈페이지(www.jinan.go.kr)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cjsgml@korea.kr)로 발송하거나 진안군청 기획실(문의 430-2290)에 제출하면 되며, 군청 소속 공무원은 행정시스템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자체심사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심사등급에 따라 시상과 포상금을 수여하며, 심사결과는 7월 중 진안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군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실현성이 있는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앞으로도 군민이 참여하는 소통 행정에 더욱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