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조석남)와 익산경찰서(서장 김성중)는 가 지난 20일 익산경찰서에서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교육 및 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교육·인력·시설 등의 교류와 공동의 협력을 통해 상호 진흥과 익산지역의 인력 양성에 기여를 목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또 익산 지역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및 다문화가정 자녀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설과 운영으로 이들의 취업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자고 다짐했다.

특히 익산경찰서는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에게 한국폴리텍대학의 프로그램을 안내해 이들의 직업교육을 지원하고 한국폴리텍대학은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직업교육과 경찰 가족의 재취업을 위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양기관은 협약의 추진을 위해 주무부서 및 실무책임자를 중심으로 실무추진단을 구성 및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지속적인 상호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조석남 학장은 “이번 협약은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가정 자녀와 같은 취약 계층이 우리 사회에 적응하는데 든든한 후원자로서 노력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뜻깊은 협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