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의암주논개 정신선양회(회장 김순홍)은 지난 17일 장수농협 2층 회의실에서 '2017년 의암주논개 정신선양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용득 군수, 유기홍 군의장, 군의원, 김용준 장수농협장, 곽점용 장계농협장, 송제근 무진장축협장을 비롯해 선양회 이사, 대의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총회에서는 2016년도 논개선양사업 실적 및 결산(안),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안), 2017년도 기금운용계획(안) 등의 안건이 가결됐고, 기타 선양회 발전방향을 위한 의견수렴 회의로 진행됐다.

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는 충절의 상징이신 의암주논개님의 정신을 널리 계승 발전시키고자 2017년에는 논개판소리 전국경연대회, 논개시낭송 전국경연대회, 논개 시비 조성, 논개님 발자취 순례, 의암주논개 제례봉행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추진할 계획이다.

김순홍 선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주논개 탄신 442주년으로 임진왜란 당시 왜장을 껴안고 남강에 몸을 던져 열아홉 꽃다운 젊음을 나라에 바친 의암 주논개님의 충·의·열 살신성인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선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용득 군수는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 주신 내외빈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올해도 의암주논개님의 충․의․열 정신을 더욱 선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