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으로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 건설과 지역 농업발전을 이끌어 나갈 고창농촌개발대학 신입생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정규과정으로 멜론과(40명), 체리과(40명), 딸기과(40명), 치유체험관광과(40명) 4개 과정과 특별과정으로 화훼과(50명) 1개과정 등 5개 과정에 총 21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신입생은 농가 맞춤형 재배기술 향상 교육을 통해 명품화, 브랜드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작목별 교육과정에 중점을 두어 1년 동안 전문 강의와 실습, 토론, 현장견학, 우수교육생 해외연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교육생 선발 후 오는 23일 입학식을 갖고 11월 23일 수료식까지 총 20회 100시간 이상 전문교육을 통해 명품고창 건설 및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명품화와 브랜드화로 농가소득에 기여할 수 있는 농업리더로 배출된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 맞춤형 작목별 전문교육을 추진하고 식·약일체 치유농업과 농촌체험관광 등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며 “농가 소득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고창농촌개발대학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청대상자는 고창에 거주하고 전문기술 습득을 희망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농업기술센터 과정별로 담당하고 있는 지정된 팀에 직접 방문해 입학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지도행정팀(560-8822)이나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문의하면 된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