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쌀

김제 ‘지평선 쌀’은 전국 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수차례 대상을 차지하는 등 전국 최고의 쌀임을 입증 받고 있다.

구수한 향과 찰기가 뛰어나 쌀알에 윤기가 흐르며 항상 햅쌀 같은 밥맛을 느낄 수 있어 수도권 등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지평선쌀은 김제시 공동브랜드 중 하나로,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자 우수농산물 관리시설(GAP시설)을 구축, 가공하며 GAP 인증을 통한 엄격한 품질관리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지평선쌀은 정부에서 품질을 인증하는 쌀 중 최고라 자부할 뿐만 아니라 세계 어느 곳에 내보여도 으뜸을 자신할만하다

지평선 쌀은 품종 선택부터 재배과정, 수확, 가공, 포장, 판매까지 모든 사항을 김제시가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제정된 ‘김제특미 품질관리위원회’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받고 있다.

지평선물에서 지평선쌀 10kg 2만 3천원, 20kg 4만 3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고창삼보죽염

‘삼보죽염’은 국내 청정해역에서 채취한 천일염을 국내산 왕(王) 대나무에 잘 다져 넣고 황토가마에서 소나무 장작불로 여덟 번 굽고(850℃) 마지막 아홉 번째는1500℃ 이상의 극강한 온도에서 용융되는 자죽염으로 최초 무형문화재 제23호 죽염 제조장의 전수 지도로 법제한 전통죽염이다.
‘행복프리미엄세트’(39,200원)는 요리, 미용, 양치죽염 4종으로 구성됐다. ‘요리죽염’은 각종 요리에 사용하면 신선도가 더 오래 유지되며 풍미를 더해주며 ‘미용죽염’은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가 있고 ‘양치죽염’은 칫솔에 양치죽염을 묻혀 사용하면 개운하고 건강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Buy전북 인증상품이며 롯데백화점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무주반딧불머루와인

무주군은 전국 머루생산량의 32%를 점유하는 ‘머루’의 주산지로, 머루 100% 원액으로 제조된 반딧불 머루와인은 무주군 대표 특산품이다. 무주에는 덕유양조와 무주군산림조합, 샤또무주, 산들벗, ㈜붉은진주 등 5개의 와인공장이 있으며 이곳에서 구천동 머루와인과 루시올뱅, 샤또무주, 산들벗, 붉은진주 등을 생산한다.

[구입처]
덕유양조 063-323-2355 : 구천동머루와인 750ml 1병 25,000원 /2병 세트 50,000원
무주군산림조합 322-2314 : 루시올뱅 750ml 1병 20,000원 / 2병 세트 40,000원
샤또무주 322-8101 : 샤또무주 750ml 1병 20,000원 / 2병 세트 40,000원
산들벗 322-9447 : 마지끄무주 750ml 1병 20,000원 / 2병 세트 40,000원
(주)붉은진주 323-3366 : 붉은진주 750ml 1병 20,000원 / 2병 세트 40,000원

 

순창과일담은 조청선물세트

올 설명절 부모님과 일가친지들에게 조금은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순창에서 자란 복분자, 블루베리, 딸기와 국산 유자를 조청으로 달여낸 과일담은 조청 선물세트를 권해본다. 
360g 조청에는 복분자, 블루베리, 딸기, 유자가 40%씩 들어있고 우리쌀로 만든 전통의 조청이 60%들어있어 맛이 달고 천연과일향이 그대로 담겨 있다.
1박스에 4개의 과일담은 조청이 담긴 세트는 3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특히 순창 복흥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프롬라이스 주식회사는 올 설명절에 1,000박스를 한정 생산해 판매할 예정이라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벌써 500박스 정도 주문이 쇄도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
(생산자 대표 : 양미영 010-9309-8483)

 

완주곶감

완주곶감은 조선시대 중엽이후 임금님께 진상하는 진상품으로써 고종임금에 이르러 "고종시"라는 이름으로 전래됐다. 완주 곶감은 해발 500m~600m의 깊은 골짜기에서 자라난 감나무에서 수확해 만든 곶감으로 씨가 거의없고 육질이 여하고 부드러워 감칠맞이 특별하다.맞좋은 감을 온풍기.난방기 등을 사용하지 않고 북서풍이 부는 서늘한곳에서 45일정도 건조 직사광선이나 습기를 피해 자연 환경 그대로 말리고 바람을 쏘게 만들어진 곶감이다.

 

장수한우

대한민국 청정지역의 대명사, 장수군 장안산과 팔공산을 중심으로 나고 자란 장수한우. 장수한우는 해발500m의 산간 고랭지의 영양이 풍부한 초지에서 사계절 맑은 공기와 자연암반수를 마시고 자란 고품질의 건강한 안심한우로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많아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장수한우는 천혜의 자연여건 속에서 계열화사업 시스템을 통해 고급육을 생산하는 한우로 전국 최초로 품질인증 및 쇠고기이력추적시스템 도입과 HACCP화 도축가공시설 구축으로 생산에서부터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그야말로 웰빙 안심한우다.

장수군은 장수한우유전자뱅크와 TMR 사료공장을 운영, 유전자 개량을 통한 품질개선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명품화를 통한 장수한우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정읍 (주)솔티떡

(주) 솔티는 명품 떡 대표 브랜드로 정읍은 물론 전국적 명성을 자랑한다.

30여 년간 갈고 닦은 김용철 대표의 떡 사랑과 내공이 더해져 고유의 떡 맛을 가진 명품 떡으로 손꼽힌다.

원재료인 쌀은 계약재배로 생산된 것만을 사용하고 있고 복분자, 오디, 쑥, 모시 등 떡에 들어간 모든 속 재료도 직접 채취하거나 계약재배해 사용하고 있는, ‘로컬푸드’로 생산된 ‘로컬푸드’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치 영양떡’은 (주)솔티만의 자랑.

떡과 김치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이 떡은 발명특허를 받았는데, 찹쌀에 김치와 12가지의 견과류로 만들어져 한 끼 식사로도 그만이다.

솔티에서 생산하는 떡은 두텁떡, 영양떡, 약식 등 30여가지. 떡 하나하나를 개별포장과 선물셋트로 포장, 급속냉동한 후 주문하면 곧바로 배송한다. 얼린 떡은 살짝 녹인 후 먹어도 맛이 좋다. 달달함과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 색다른 맛이다.

솔티떡마을 고객센터 ☏063. 532-7722/24

 

진안복자네한과

진안 복자네한과는 진안유기농벨리에서 직접 친환경으로 농사지은 찹쌀, 콩, 깨, 생강 등의 농산물을 이용해 만든다.

20여년 간 한과를 전통방식 그대로 100% 수작업으로 만들어 찰지고 바삭바삭한 복자네한과는 흔히 백화점에서 만나는 기계식 한과와 그 맛에서 큰 차이가 난다.

진안고원에서 생산되는 찹쌀과 콩, 생강, 참깨 등 각종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맛과 향이 좋고 입 안에서 녹는 맛이 일품이다.

20여년 간 오직 전통방식을 고집해 만들어 온 수제 복자네한과는 현재 트랜드에 맞게 직접 농사지은 친환경 재료만을 이용, 웰빙을 찾는 소비자에게 한 걸음 다가가고 있다.

복자네 한과는 A, B, C, D, E형 4가지 종류로 포장되며, 가격은 택배비 포함 3만원에서 6만원 사이에 구입할 수 있다.

포털싸이트에서 '복자네한과'를 검색하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주문 전화는 063) 433-3066으로 하면 된다.

 

군산효송그린푸드 젓갈류

효송 그린푸드 젓갈류는 추가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대표적인 기본 찬이다.
종류가 다양해 반찬걱정을 덜어주고 엄선된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그 맛 또한 일품이다. 이 회사 젓갈류는 제품 하나하나에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다.
효송식품은 어머님의 손끝의 정성과 전통고유의 제조방법으로 젓갈의 맛을 내어 한층 더 깊은 맛과 영양이 풍부한 옛 고향의 맛으로서, 어머님때부터 지금까지 2대에 걸쳐 좋은 원료와 정성으로 명품 수제 젓갈을 만들고 있다.
특히, 효송 그린푸드의 새우젓은 전국 최초 HACCP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에는 까다로운 미국 PDA 심사에 통과하는 등 맛과 위생에서 인정받고 있다.
오징어젓, 꼴뚜기젓, 창란젓, 낙지젓, 비빔낙지젓, 조개젓, 명란젓, 새우젓 등 정성이 가득 담긴 다양한 젓갈류는 설 선물에 그만이다. 문의 대표전화 063-468-3917.

 

남원 황진이주·주몽주

2016년 대한민국 우리술품평회에서 약·청주 부분(황진이)과 기타주류 부문(주몽복분자주)에서 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오른 참본 황진이주가 설 명절 애주가를 찾는다.
지리산의 맑은 공기와 청정환경에서 재배된 오미자와 맑은 물이 어우러져 빚어진 황진이주는 그 맛이 부드럽고 깨끗해 애주가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주몽주는 희석식 복분자주 일색이던 와인시장에서 순수 발효와인으로 한국의 와인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유)참본의 또 하나의 명품이다.
 주몽주는 일교차가 큰 고지대에서 자란 복분자와 쌀로 빚어 그 맛이 일품이다. 주정(소주)을 사용하지 않은 100% 전통발효주로 부드럽고, 복분자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순수 발효 복분자주다.
참본 황진이주는 2015년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주류 부분 1등, 제1회 대한민국 주류품평회 금상, 2007년 전통주 품평회 대상, 소믈리에가 뽑은 최고의 전통주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참본은‘주몽주’와 ‘황진이주’를 선물용으로 세트화 하여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17,000원~50,000원 사이다.
* 구입처 : (유)참본 (☎ 063-625-5050, FAX 063-625-8007)

 

임실치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영양만점 간식 임실치즈! 임실치즈는 벨기에 출신 지정환 신부가 국내 최초로 개발 보급한 한국 치즈의 원조로 유명하다. 이러한 임실치즈가 좋다는 사실은 두 말하면 입 아플 정도다. 신선한 원유와 50년 이상의 가공기술력으로 만들어 맛은 물론 영양까지 꽉 잡은 고소한 임실치즈로 풍성한 설 선물을 준비해 보자. 치즈선물 세트는 포션선물세트 2만3천원부터 임실치즈와인세트 1십1만5천원까지 다양한 품목이 준비되어 있다.

 

익산 은성식품 수연소면

국수를 삶아도 부드러운 촉감이지만 쉽게 끊어지지 않는 탱글한 식감, 사랑과 풍성함으로 고향의 깊은 맛을 간직한 오감만족 수연소면이 설명절을 맞아 최고의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밀가루 냄새가 안나고 깔끔하고 맛있는 은성식품 수연소면(주)은성식품(대표 김형귀).

엄마의 손맛이 담긴 고향 전통 맛과 정성을 그대로 오색 수연소면은 기계소면과는 달리 한가닥 한 가닥의 면을 손으로 늘리는 제면기술로 만든 특제소면이다.

특히 우리밀로 만든 수연소면은 장시간 숙성시키면서 직접 손으로 한올 한올 늘려 만들어 일반국수보다 훨씬 부드럽고 쫄깃하면서도 소화가 더욱 잘되는 것이 특징이다.

익산이 자랑하는 수연소면은 은성식품이 국수의 재로에 들어가는 ‘서동마’를 직접 계약 재배하여 원료로 사용하고 국제표준화기구 품질시스템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특장점을 지니고 있다.

더욱이 서동마, 홍국, 클로렐라, 흑미, 호박 등 천연재료로 빛깔을 낸 오색 수연소면은 건강과 함께 일반 소비자용과 고급포장재의 선물용 다양한 제품도 생산해 눈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준다.

소비자들의 기호에 부응해 우리밀 수연소면 750g 1만5천원 선물세트부터 9kg 5종 9만원까지 다양하며 명절맞이 1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구입문의 : 080-432-9758, 063-836-9758. 홈페이지: http://eunsungfood.mireene.co.kr

 

부안강산뽕주

과실중의 황제로 알려진 뽕나무 열매인 오디를 원료로 우리 입맛에 맞는 전통술로 개발된 ‘부안 강산뽕주’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부안 강산주조(대표이사 이영식)에서 생산하는 강산뽕주는 백발이 검게 되고 늙지 않는다는 자양강장주로 산좋고 물맑은 변산반도와 새만금 청정해역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오디로 원료로 만든 전통술로 당도와 질이 탁월하다.

강산뽕주는 농민들이 직접 재배한 질 좋은 오디만을 다량으로 선별해 수매한 오디를 장인정신으로 믿음이 가는 신뢰성을 바탕으로 최상의 제품을 만들었다.

선물세트는 도자기세트 1호, 2호, 3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구비한 강산뽕주는 전국 어디로 나 택배가 가능하다.

주문은 www.gangsanwine.com이나 부안 강산뽕주 홍보전시관 582-9922번으로 주문하면 즉시 배송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