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소방서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민간전문가, 민간예찰단 등으로 민관합동 점검반을 편성, 실시하기로 했다.

점검반은 위험 요인을 집중 점검하여 시민과 귀성객의 안전사고와 각종 재난 발생을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자체 안전관리 계획 수립과 함께 건축물 불법용도 구조변경, 방화 관리 실태, 비상대피 통로 확보와 전기․가스․소방 등 분야별 안전기준 준수 여부를 중점 확인할 계획이다.

시는 점검 시 지적된 사항 중 현장에서 시정이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보수와 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자체 가용 재원을 활용하여 설 연휴 전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김생기 시장은 “‘재난없는 안전도시 정읍’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안전의식 고취와 함께 시민 모두의 안전수칙 생활화 등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설 연휴 시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 등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에 철저를 기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