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가 이인권 대표(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CEO)가 (사)한국언론사협회 문화예술위원장에 선임됐다. 
  신임 이인권 문화예술위원장은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과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거쳐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역임(2003~2015년)했다. 
  이 위원장은 그 동안의 활동으로 ‘한국공연예술경영대상’, ‘창조경영인대상’, ‘글로벌 기부문화공헌대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아시아문화예술진흥연맹 부회장,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부회장, 국립중앙극장 운영심의위원, 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 부회장,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상임위원, 예원예술대학교 겸임교수를 맡은 바 있다.
  ‘예술경영 리더십’, ‘문화예술 리더를 꿈꿔라’, ‘경쟁의 지혜’, 공연예술 매니지먼트‘, ’석세스 패러다임‘ 등 다양한 주제로 지금까지 12권을 저술했으며 중앙과 지역의 민간과 공공 분야의 혁신교육, 평가, 운영, 심사, 자문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신임 이 위원장은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한국언론사협회의 문화적 위상을 높이며 예술의 활동을 진작시키는 데 앞장설 것이며, 사회의 공기로서 언론과 문화예술의 가교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