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작은영화관 ‘천재의 공간 영화산책’이 최근 개관 1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누적관객 6만명을 돌파하며 군민들의 문화충전소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천재의 공간 영화산책’은 지난 1년간 125편의 영화를 3,798회 상영했다. 관람객 단순 수치로만 보면 순창군민 1인당 년 2회 이상 영화를 관람한 셈이다. 실제 작은 영화관은 군민들이 그동안 대도시로 나가야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었던 불편을 해소해 주는 것은 물론 저렴한 비용으로 최신영화를 대도시와 같은 시기에 볼 수 있는 혜택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작은 영화 기획전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로 영화를 상영하고 순창경찰서 및 드림스타트팀과 협약을 추진해 소외계층에게 영화관람료 할인 등 혜택을 주는 등 지역공헌 활동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순창 작은영화관 측은 12월 13일부터 12월 14일까지 2일간 영화관 개관 1주년 기념으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작은 영화 기획전을 통해 무료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설주원 문화관광과장은 “내년부터는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영화관람료 할인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며 “앞으로도 작은영화관이 지역주민의 건전한 여가활동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할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