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강영)는 18일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 및 사회복지 서비스 이용자들이 함께 하는 제17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표창장 수여 및 지역사회 복지 축제의 장인 ‘장수사랑 복지한마당’을 개최했다.

최용득 군수와 안호영 국회의원, 유기홍 군의장 및 의원, 양성빈 도의원, 김영찬 장수교육장, 최원규 전북사회복지협의회장, 신광휴 렛스런 팜 장수육성목장장, 이영재 무진장사회복지사협회 회장, 기관 단체장과 사회복지시설·단체 종사자 및 서비스 이용자, 자원봉사자 등 6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2016년 Happy Festival!’ 라는 주제로 렛츠런팜장수(구 한국마사회 장수육성목장)의 후원으로 41개의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 관내 사회복지 관련 시설 및 단체 등이 참여해 행사를 기획,논의를 통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북한이탈 주민 유현주 강사의 ‘북한의 실상' 강의와 섹스폰장수동우회 섹스폰연주와 평양에술단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모든 분들이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고강영 회장은 “렛츠런팜 장수와 장수군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금번 행사를 계기로 관내 사회복지시설·단체들과 내실있는 네트워크망을 구축해 장수군 사회복지 발전에 더욱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