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이미지 제고를 위한 고품격 홍보영상물 제작 최종보고회가 26일 박우정 군수와 군 간부공무원, 제작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이번 홍보영상물은 고창군이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고창과 대한민국 최고의 자연생태도시라는 지역 이미지를 알리고 군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제작되고 있다.

지난 해 6월부터 올 9월까지 100년을 내다보는 고창군 비전을 담아 대표 홍보동영상 1편과 다매체용 홍보영상 2편을 제작하고 있는 군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의 언어로 군을 찾는 국내‧외 방문객과 대내‧외 행사 등에서 고창을 소개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홍보동영상에는 주요관광지와 농축산업, 경제, 교육, 전통, 문화를 비롯해 각종 축제와 행사 등 군정 전반과 유네스코 고창생물권보전지역 소개 등이 담겨있으며 고창군의 비전과 핵심 정책, 미래상을 호소력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군 관계자는 “홍보동영상에는 산, 들, 바다가 조화를 이루고 고창군의 자연생태환경과 그 안에 오순도순 따뜻하게 어우러져 살아가는 군민들의 모습이 흥미롭게 담겨 있다”며 “향후 각종 행사와 축제 시에 적극 활용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청정 고창군의 특성화된 자원과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