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학교 자동차기계기술인력양성사업단(이하 사업단)이 기업 중심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

사업단은 자동차기계열, 자동차서비스전공, 자동차튜닝전공, 생산기계전공, 플랜트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북 자동차산업과 기계산업 및 기타 수송기계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을 양성 공급함으로써 일자리 미스매칭(mis-matching) 현상을 해소하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특히, 사업단은 도내 기업체와 취업 약정과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 맞춤형 인력 배출을 위해 현장 중심의 교육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배출 인원의 90%이상의 취업률 달성에 나서고 있다.

또한, 기업체와의 협력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기업체의 고용 동향 및 인력 수급 현황을 지속적으로 파악, 기업체들에게 맞춤형 인력을 적기에 공급하고 있다.

사업단은 이를 위해 산업체 연계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체가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주기적으로 개발하고 취업률 향상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공 연계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우수한 인재 유치를 위한 장학금 지급과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현장에 바로 적응하고 직장 분위기에 녹아들어 갈 수 있도록 취업캠프도 운영된다.

사업단 관계자는 “지역 기업의 수요 인력에 맞는 우수 현장기술 인력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기업체 요구와 현장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며 “기업체들의 신규 인력 채용 시 재교육 비용 절감 및 기술력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