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병원은 11일 만성폐쇄성 폐질환과 위암 적정성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북대학교병원에 따르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평가와 ‘위암’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는 지난 2014년 5월에서 2015년 4월 진료 분에 대하여 표준치료 기준인 폐기능검사 시행률, 지속방문 환자비율, 흡입기관지확장제 처방 환자비율 등또 심평원이 처음 실시한 위암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201개 의료기관의 2014년 7월에서 12월까지 위암 수술 9969건을 대상으로 전문인력 구성 여부를 비롯해 진단과 수술이 정확히 이뤄졌는지 적기에 항암 치료를 실시하고 있는지 등 19개 지표를 통해 위암 치료의 적정성을 평가했다.

전북대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구조부문인 ‘전문인력 구성여부’부문에서 최고점인 100점을 받았다.

전문인력 구성여부에서 만점을 받았다는 것은 위암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외과, 소화기내과, 혈액종양내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등의 전문인력구성이 매우 훌륭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강명재 병원장은 “우리 전북대병원이 양적 질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의료서비스 품질이 향상되면서 고객만족도가 매년 좋아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환자들이 믿고 찾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신혜린기자·say32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