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인증 신청하세요’ 지난 8일 군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관내 농·수·축·임산물 및 가공품을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인증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인증사업은 청정 고창에서 재배·생산되는 산물과 이를 활용한 제조품에 대해 서비스를 인증하는 한편 고창생물권보전지역의 보전·발전·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소비자들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생산자는 우수한 제품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증 신청자격은 공인기관의 친환경인증 및 무항생제 등의 인증을 받고 고창 농·수·축·임·천연자원 산물의 생산·유통자면 가능하며 이외에도 고창산물을 주원료로 70%이상 활용해 관내에서 제조한 제품으로 식품제조관련인증(HACCP 등)을 받은 생산품의 경우도 신청이 가능하다.

공인인증 이외에도 경쟁력평가(특화지수, 생산성지수, 인지도 등)가 높은 고창군 산물은 별도 조건부여로 신청자격이 될 수 있으므로 해당부서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우정 군수는 “청정·웰빙·건강라이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인증사업을 통해 세계가 인정하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먹거리로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주민들의 소득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