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은 기업체 및 사회복지재단을 통해 지원가능한 사회공헌(복지공모)사업 등에 대한 안내책자를 발간했다.

안내책자에는 아동, 청소년, 장애인, 여성, 장학금, 기타 영역 등 총 5개 영역으로 나누어 지난 1년 동안 공모되었던 사업에 대한 설명과 신청서를 주민과 읍면 사회복지공무원, 사회복지시설, 기관이 활용하기 쉽고 편리하도록 다양한 정보를 수록했다.

그동안 완주군에서는 각종 공헌(공모)사업에 대한 정보가 없거나, 방법을 몰라 지원하지 못했던 현실을 감안해 각종 웹사이트를 통해 안내되고 있는 사업에 대해 매월 정기적으로 홈페이지 게시 및 읍면에 홍보 해왔으며,

이번 책자는 1월중에 읍면 및 사회복지시설, 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형식의 사회공헌 아카데미에서 교재로 활용될 예정이다.

관련 책자는 읍면 주민센터와 사회복지시설, 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며 완주군청홈페이지(www.wanju.go.kr) 공지사항 코너에도 게시해 모든 주민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계임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안내책자 제작으로 보다 체계적이며 효율적 사회공헌사업 추진이 가능하게 되었다”면서 “내년에도 많은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통해 복지예산 절감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