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2016년 새해를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과 함께하는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완주군 중앙도서관, 삼례도서관, 고산도서관, 둔산영어도서관 외 작은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최하고 각 도서관에서 주관한다.
 
중앙도서관의 <도전! 도서관 어린이 사서>는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참여 어린이들은 예비사서 인턴십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 기획, 수서, 서비스 등 사서의 기본적인 업무를 습득하고, 실제 사서처럼 실습을 한다. 수료를 마친 어린이들을 완주군 도서관 어린이 예비사서 1기로 임명된다.

둔산영어도서관에서는 <판소리계 소설로 조선후기 들여다보기>를 주제로 토끼전, 춘향전, 홍보전을 읽고 독서토론과 감상문쓰기를 통해 요즘 시대를 살아가면서 배워야 할 지식과 교훈을 토대로 세상을 보는 안목을 배울 수 있는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를 배워볼 수 있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바비쌤과 영어로 놀아요>, <fun storytelling>등도 진행된다.

삼례도서관은 <우리 역사 문화재 북아트 만들기>, <선비의 마음을 그리다> 문인화 교실을 운영한다. 고산도서관에서는 중국어를 친숙하고 재미있는 동요로 배울 수 있는 <세계동요 중국어로 불러요>, <어린이 토탈 공예>를 운영하며, 완주관내 전체 작은 도서관에서도 독서교실이 열린다.

자세한 일정은 완주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wan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해당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이번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우수한 어린이를 선정하여 국립어린이청소년관장상, 완주군수상을 각각 13명씩 수여할 예정이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