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진안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6차산업 현장 등지에서 귀농귀촌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진안군과 서울시의 우호교류협약 체결에 따른 후속 조치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을 위한 맞춤형 귀농귀촌학교 프로그램으로 실시됐다.

‘귀농귀촌은 청정고원 진안으로!’이라는 주제로 평소 귀농귀촌을 꿈꿔왔던 30여명의 교육생이 참석, 진안군 귀농귀촌 정책 소개와 함께 귀농귀촌 현장 방문, 귀농 인문학 특강 및 이론과 현장교육을 병행해 귀농귀촌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고 실질적인 정착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진안군에 이미 정착한 귀농귀촌인들로 구성된 진안군귀농귀촌인협의회(회장 박후임)의 선배 귀농인들과 함께 진안에서 살아가기 등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져 좀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귀농귀촌을 위한 질문과 조언이 아낌없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서울 서초구 박상훈(46세)는 “그동안 막막하고 어렵게만 생각했던 귀농에 대해 이번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청정 고원지역인 진안에서 제2의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며 귀농의지를 확고히 다졌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