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남초등학교 학생들이 장수군선관위 지원으로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활용한 학생임원선거를 하고 있다.

장수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보형)는 지난 4일 계남초등학교(교장 이경임)에서 실시된 2015년도 2학기 학생임원선거에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지원했다.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은 정책결정 또는 대표자 선출시 선거인이 인터넷을 이용한 PC나 이동통신단말기(스마트폰, 일반휴대폰 등)를 이용하여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개발‧운영하는 시스템이다.

선거인이 꼭 투표소를 가지 않아도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여 투표권을 행사 할 수 있으며, 투‧개표가 정확하게 이루어지며 시간과 비용 또한 절감되어 선거과정의 공정성과 효율성이 증대되는 것이 장점이다.

이날 처음으로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하여 학생 대표를 선출한 황하준 학생(4학년)은 “쉽고 재미있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선관위는 이번 학생임원선거를 통하여 학생들이 선거의 소중함을 깨닫고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또한 이번 선거지원을 기점으로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한 다양한 생활주변 선거지원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9일 번암초등학교 다모임 의장단선거가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