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지키기 전북공동투쟁본부(이하 공투본)가 헌법재판소와 대법원을 정권의 꼭두각시라고 비난하며, 전교조 죽이기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4일 공투본은 전교조전북지부 앞에서 ‘헌재·대법원의 전교조 죽이기 규탄 기자회견’을 열어 “헌법재판소, 대법원 및 고용노동부, 국가정보원 등은 이번 판결을 통해 박근혜 정부의 하수인임을 스스로 인정한 것이 확인됐다”면서 “지난해 9월 19일 서울고등법원의 ‘전교조의 법외노조 효력정지 결정’에 불복한 고용노동부는 10월 8일 대법원에 재항고했고, 이후 대법원은 고용노동부의 재항고에 대한 심리를 진행하지 않다가 헌재가 판결을 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이번 결정을 내렸다”고 지적했다.
또한 “시국선언, 정당후원 등을 빌미로 전교조 조합원을 형사고발하거나 징계조치하는 등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전교조 탄압은 날로 거세지고 있다”면서 “교원·공무원의 단결권을 제한하는 국가는 OECD에 가입한 나라 중 대한민국이 유일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공투본은 국제기구와 단체에 현 상황을 알리고 강력한 연대를 구축하며 시민·교사결의대회, 거리선전전, 1인 릴레위 시위, 국민 서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총력투쟁을 전개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김지혜기자·kjhwjw@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