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인터넷 사이트 판매 제품에서 위해성분이 다량 검출돼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한글 설명으로 성기능 개선 등 효과를 표방하며 판매 중인 68개 제품을 수거·검사한 결과, 12개 제품에서 이카린 등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위해성분이 검출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위해성분이 검출된 제품은 성기능 개선 표방 5개 제품, 근육강화 표방 1개 제품, 다이어트 효과 표방 6개 제품이다.
성기능 개선과 근육강화를 표방한 Cialipro, Herbal Vigor, Max Hard, Spanish Fly for Men & Women, Natural Vigor XP, TropinexAQ 제품에서는 식품원료에 사용이 금지된 성분인 이카린(캡슐당 0.51~10.01mg), 프로폭시치오실데나필(캡슐당 31.21mg), 요힘빈(캡슐당 0.72~5.47mg) 등이 검출됐다.
이번에 검출된 위해 성분을 잘못 섭취하는 경우 고혈압, 어지럼증, 두통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식약처는 "해외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식품은 정식 수입신고 절차를 거치지 않아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은데다, 유해물질이 함유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구매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