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가득 봄 햇살이 따스함을 더하고 개나리, 벚꽃, 동백꽃들이 만개한 지난 10일 나눔의 실천으로 사랑을 만들어나가는 천사들의 손길이 분주했다.
 
 대한적십자사 부안군지회 적십자봉사회(회장 최정숙)는 봄을 맞아 부안낭주회 효 건강노인대학 회원들 및 관내 노인들을 모시고 전남 곡성기차마을 으로 효도관광 나들이에 다녀왔다.
 
 이날 여행지 출발에 앞서 부안군 예술회관 주차장에는 김호수 부안군수, 박천호 부안 군의회 의장, 김형대 부의장, 권익현 전북도의회 의원, 김진배 주민생활지원과장 및 사회기관단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길 기원하는 출발행사도 실시됐다.
 
 최정숙 대한적십자사 부안 군지회장은 "어르신들께서 불편함 없이 맘껏 즐거운 여행이 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모시겠다"며"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부안군지회 적십자봉사회에서 모시게 돼서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부안 관내 어르신들이 싱그러운 봄을 만끽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부안군을 만들기 위해 회원들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낭주회 효 건강대학 김정오 회장은 "노인들을 위해 효도관광을 주관한 대한적십자사 부안군지회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전남 곡성 기차마을에서 증기기관차를 타고 기차여행을 하니 옛 추억과 낭만을 만끽 할 수 있어 정말로 좋았다"고 기쁨을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부안군지회는 관내 노인효도관광 외에 불어라 희망풍차라는 맨틀로 시대의 변화와 함께 지역 소외 되는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정돕기, 재난과 재해봉사활동, 독거노인, 취약계층,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등 위한 봉사활동으로 진정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어 주위의 정평이 자자하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