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장학숙이 1일 입사생과 학부모 등 160여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오리엔테이션은 학생들이 장학숙내에서 생활을 함에 있어 지켜야 할 규칙들과 앞으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님들은 진안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이용한 안전한 식재료와 학생들의 성장발육을 고려한 질 높은 식단 및 손색없는 장학숙 시설에서 자녀들이 새학기를 맞이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만족 해 했다.
또한 건강관리를 위한 체력단련실과 2,100여권의 책이 비치된 도서관을 견학하는 등 자유로운 질의응답 속에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송영선 군수는 특강에서 “글로벌 시대에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장학숙 운영은 물론 학생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입사생 모두 자신감과 용기를 가지고 앞에 놓인 과제에 도전해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성운경 진안장학숙담당은 “영어, 수학, 논술 등 주요과목 심화학습을 강화하고 쾌적한 면학분위기를 조성해 입사생들의 성적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대학생과 고등학생 1:1 맞춤형 멘토제를 운영해 고향이 같은 선․후배간 심층상담 및 독려로 활기차고 편안한 장학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장학숙은 탄탄한 입사생 학력신장 프로그램 운영으로 2011년 고3 학생 21명 모두 대학(한국과기대1,한국농수산대2,국민대1,단국대1,부산대1,공주대1,전북대9,예수대1,원광대1,우석대1,원광보건대2)에 진학하는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진안=김동규기자·kdg20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