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산업 기지화전략 사업단(주관, (재)진안홍삼연구소)의 참여기관인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축돼 진행된 ‘진안홍삼CEO 아카데미’가 21일 11월부터 3개월 동안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1차 아카데미에서 55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한데 이어 이번 2차 아카데미는 진안지역 홍삼가공업체 경영자 34명이 수료함으로써 진안 홍삼가공업체의 품질경영 마케팅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
이번 2차 진안홍삼 CEO아카데미는 홍삼기업 경영자가 갖추어야할 품질경영 마케팅 역량 증진을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품질인증제, 품질경영, 마케팅전략, 스토리텔링, 리더십, 경영회계, 제품개발 교육과정이 진행됐다.
특히 1차 교육에 비해 심도 있는 마케팅 전략 교육으로 교육생의 큰 호응을 받았다.
진안홍삼산업 기지화전략사업단 최경민 단장은 “지난번 1차에에 이어 이번 2차 아카데미를 진행하면서 진안홍삼가공업체의 품질경영 및 마케팅 분야에 대한 가공업체 경영자들의 높아진 관심이 크게 느껴진다며 3차 아카데미는 1, 2차 교육과는 차별화된 가공업체마다 다른 관심분야를 반영한 그룹별 교육 등 한층 깊이 있는 맞춤형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했던 홍삼가공업체 경영인들은 “아카데미가 일회성이 아닌 주제에 대한 체계적 접근이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점을 높이 샀으며, 다음번 기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품질경영, 마케팅 역량 강화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3차 진안홍삼CEO아카데미는 올 하반기에 진행되며 이번 2차 아카데미의 강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충실하고 지역에 맞는 맞춤형 교육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진안=김동규기자·kdg20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