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부처 방문 등 일하는 시장으로 바쁜 행보 주목[사진=5.1매]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치기 위해 연일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김생기 정읍시장은 일명 ‘발로 뛰는 시장’으로 통한다.

시민들의 생활속 애로를 수렴하기 위해 주요 사업장 및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해 보고 듣고 해결하는 현장소통행정을 하는 것은 물론, 국비 확보를 위한 중앙부처 방문, 기업애로 현장방문, 프로젝트 구상 등 일 중심의 시정운영을 펼치고 있는데서 붙은 별칭이다.

김 시장은 매주 수요일은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문제점 조기발견 및 대책을 마련토록 하고 있고, 수시로 개별 기업체를 찾아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한편 분기별로 각 산업단지를 방문해 총체적으로 기업체의 기업 활동에 따른 문제점과 지원방안 등을 모색해오고 있다.

국회를 수차례 방문한 김 시장은 전북도와 지역구 국회의원, 도내 정치권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며 예산확보 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2011년 예산규모는 2010년도 3446억원보다 794억원이 증액된 4240억원이 반영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시장은 특히 시정을 꼼꼼히 돌아보고 챙기며 신속한 결재를 통해 원활한 시정운영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이와 관련 시의 한 관계자는 행사 초청장이 1주일 평균 30∼40건에 달해 시간이 겹쳐 시정을 돌아보기가 쉽지 않지만 일 중심의 시정운영이 자리잡으면서 이같은 어려움이 해소됐다고 밝혔다.

한편 김 시장은 “앞으로도 일 중심의 시정운영으로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발전을 가속화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