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LG전자와 공동으로 QOOK TV 일체형 LG 인피니아’ 제품 출시에 나선다.
13일 KT 전북본부에 따르면 KT가 LG전자와 함께 쿡TV 일체형 LG 인피니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IPTV 1위 서비스인 QOOK TV와 LG전자의 대표 브랜드인 인피니아 및 엑스캔버스를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은 셋톱박스를 내장하면서도 제품 두께가 늘어나지 않도록 하나의 영상엔진 안에 IPTV 기능이 담긴 핵심기술을 적용했다.
쿡TV 일체형 LG 인피니아/엑스캔버스는 32, 42, 47, 50, 55인치의 다양한 화면 크기에 걸쳐 풀(Full) LED, 슬림 LCD, PDP TV 등 모두 6개 제품이다.
고객은 별도의 셋탑박스 없이도 인피니아 및 엑스캔버스를 통해 쿡 TV 시청이 가능하다. 별도의 셋톱박스 설치공간이나 복잡한 연결선이 필요 없기 때문에 TV 주변을 깔끔하게 꾸밀 수도 있다. KT와 LG전자는 제품 출시에 맞춰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LG전자의 전국 유통망에 IPTV 체험공간을 조성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나가는 한편, KT의 인터넷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도 같은 내용의 온라인 판촉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KT 전북본부 관계자는 “이번 일체형 TV를 통해 쿡 TV가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산업간 컨버전스를 통해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를 앞으로 계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박상일기자 psi535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