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대한민국 나눔대상 특별대상 수상 6.4매[사진=천리안]

강광 정읍시장이 지난 8일 서울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09대한민국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발전 및 나눔봉사 부문 특별대상을 수상했다.

급여의 일정액을 모아 장학금과 저소득층을 위해 내놓는 등기부실천에 모범을 보인 강시장이 전국지방자치단체장중에서는 유일하게 2009 대한민국 나눔대상 특별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 2006년 민선 4기 정읍시장에 취임한 강시장은 ‘시민이 잘사는 새정읍 건설’을 시정방침으로, 고향 발전’에 대한 강한 신념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시정을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가장 열심히 일하는 자치단체장이 되고 싶다”고 강조해온 강시장은 특유의 강한 의지와 추진력, 13만 시민의 결집된 힘, 1천400여 공직자의 뜨거운 열정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시정을 수행해온 결과로 풀이된다.

이외에도 강시장은 각종 사업들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정읍시는 2009 세계농업기술상, 한국지방자치 만족대상(첨단과학, 축산), 대한민국 녹색성장 브랜드(단풍미인쌀)대상 수상 등 각종 평가에서 수상실적을 거뒀으며, 개인의 자격으로 제47회 대한민국체육상을 수상 대내외적인 주목을 받았다.

기부문화 확산과 나눔문화 축제인 2009 대한민국나눔대상은 나눔뉴스신문사와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공동주최하는 상으로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하면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나눔과 기부기증 등 사회봉사를 열심히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을 찾아 국회와 정부 그리고 언론시민단체가 함께 격려하고 시상하여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제정된 상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시상한 대한민국나눔대상은 국회, 통일. 남북화해협력. 법제사법. 지방자치. 경제, 보건복지, 환경노동. 문화예술, 교육과학기술, 농림수산식품. 산업, 기업. 시민사회. 기관단체. 스포츠, 연예 등 각 분야에서 국가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면서 아름다운 나눔과 기부기증 등 사회봉사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관, 단체, 기업을 발굴하여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연 2회 시상해 오고 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