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가 실내수영장 철거계획안 등 집행부의 각종 안건심의 과정에서 심사결과를 유보하는 사례가 빈발하면서 행정의 신뢰도 추락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다.

전북도는 지난 28일 전주 덕진실내수영장을 철거키로 했다가 돌연 보수 후 재개장 쪽으로 방침을 바꾸고 이를 공식화 했다. 앞서 도는 보일러 관련 폭발 사고 후 도의회 해당 상임위원회인 문화관광건설위원회에 상황을 보고한 뒤 현장실사까지 벌였다. 이를 통해 도 방침대로 철거로 가닥을 잡았다.

도는 문건위의 의견을 덧붙여 행자위에 수영장 철거 계획이 담긴 도유재산 관리계획안 승인을 요청했다. 그러나 행자위는 도와 문건위의 철거 방침에 대해 반대의견이 팽팽히 맞서면서 미료안건으로 처리했다.

행자위원들이 심사 결과를 미룬 것은 현장실사 결과 철거 명분이 약하다는 의견도 나왔지만 지역민원이 잇따르는 등 민감한 사안인 만큼 일단 피하고 보자는 요인도 작용했을 것으로 풀이된다.

도의회는 도에서 수영장을 보수 후 재개장키로 결정한 것과 관련 다음 달 임시회에서 철거 사유였던 안전성, 향후 운영계획 등을 꼼꼼히 따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도의회는 이번 실내수영장 처리문제와 관련 비난을 면키 어렵게 됐다. 행자위가 어떤 식으로든 승인여부를 결정했다면 철거나 보수 등 가부간의 결과를 도출했을 것이라는 얘기다. 위원회 내에서 의견이 대립할 경우 표결 등을 거쳐 승인 여부를 결정 할 수 있는 데도 이를 도외시 했다는 비판을 면키 어렵게 됐다.

전북도의 실내수영장 철거 계획이 없던 일로 된 것과 관련 A시의원은 "도의회는 도 집행부의 실내수영장 철거계획에 대해 지역에 따라 찬반 입장을 보일 수밖에 없다. 당장 1년도 채 남지 않은 지방선거에서 지역주민들의 원성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면서 "이처럼 결정을 미루는 사이 지역구 정치인까지 간섭(?)하면서 결과적으로 정책방향이 바뀌는 등 혼선을 빚게 된 데는 도의회가 빌미를 제공한 셈"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