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김제, 재산담보부 생계비 융자 지원사업 신청받아

김제시가 저소득층의 생계비 지원을 위한 재산 담보부 생계비 융자 지원사업의 신청을 접수 받는다.

'재산담보부 생계비 융자 지원사업은 관내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보유재산을 담보로 한 저금리 장기 상환조건으로 최고 1000만원까지 생계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는 12월 19일까지 접수받는다.

정부사업인 재산담보부 생계비 융자 지원사업은 소득은 낮지만 보유 재산으로 인해 기초생활보장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지원 기준은 가구원 전체 월 평균 소득이 최저생계비 이하(4인기준 132만6609원)이거나 재산이 2억 원 이하며 보유재산을 담보로 대출한도 최고 1000만 원까지 최저생계비 한도에서 분할지급과 일시지급으로 받을 수 있다.

대출금리는 7%지만 대출시 정부로 부터 4%를 지원받게 되며 본인은 3%를 부담하면 되며 2년거치 5년 상환조건으로 2년간은 이자만 내고 이후 5년동안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면 된다.

새마을 금고나 신용협동조합, 저축은행 본.지점에서 대출신청을 하면 적합 대상자를 확정한 후 대출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일정 재산을 보유한 최저생계비 이하 계층의 생활안정에 도움을 가져다 주기 위한 것이다"며 "재산담보부 생계비 융자 지원은 정부의 저리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인 만큼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김제=백창민기자·reform10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