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 개설 4.1매

정읍교육청(한일석교육장)은 지난 13일 오전 11시 관내 학부모와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독서논술지도사 양성(심화)과정 개강식을 갖었다.
이번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은 실습 및 발표 위주의 심화과정을 14일부터 7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되며 서남대 서정섭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자는 희망자에 한하여 전형을 거쳐 (사)한국대학부설 평생교육원협의회의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발급 받게 된다.

또 자격증을 발급받은 자에 한하여 교육청에서는 각급 학교에 방과후 독서논술지도사로 추천하고,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등에 직업의 기회를 부여하도록 적극 노력하여 사교육비 경감과 평생교육프로그램운영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정읍교육청 한일석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이번 독서논술지도사 양성(심화)과정은 전북과학대학과 평생교육프로그램운영 협약을 맺어 심도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시발점이며 학부모님들의 자녀 독서지도로 사교육비 경감효과는 물론 개인의 성취감과 직업의 기회 제공으로 큰 성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 운영하여 모든 학부모 및 정읍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