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신청은 우정사업본부와 연계해 여성노숙자와 무의탁 노인, 다문화가정을 적극 지원하며, 소년소녀가장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장애인 암 치료비도 지원하는 등 불우이웃 후원과 무료급식 등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17일 우정사업본부에서는 ‘2009년도 우체국예금보험공익사업 킥오프’ 행사를 개최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계획을 발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함께 지원에 나서는 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과 탤런트 김호진씨, 뮤지컬배우 박준면씨의 공익사업 홍보대사 위촉식도 열린다.
또한 경기침체로 위기에 처한 소외계층을 위해 32억 원을 들여 18개의 다양한 공익사업을 전개한다.
소년소녀가장 1명에게 370만 원씩 모두 10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저소득 장애인 220명의 암 치료비를 지원하고 한부모 가정 자녀의 건강을 위해 보험을 가입해준다.
특히 여성 노숙인의 자활과 자립을 위해 열린 공간을 마련해 휴식과 문화생활은 물론 부업 일거리를 제공해 경제적으로 자립, 안정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권문홍 청장은 “올해는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여 사회공헌이 더욱 절실하다”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국민의 진정한 이웃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종호기자·leejh729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