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소리축제가 대폭적인 예산 삭감에도 불구하고 올해 계획대로 중단 없이 추진된다.
전북도는 15일 이경옥 행정부지사를 중심으로 문화체육관광국장, 대외협력국장, 기획관 등관련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소리축제 개선방안’에 대한 토론 결과, 세계소리축제를 열기로 결정했다.
소리축제는 올해 예산이 지난해의 절반 수준인 7억5000만원이나 삭감되는 등 부족한 예산을 이유로 일시 중단하자는 의견이 제기되기도 했었다.
도는 이에 따라 문화계를 여론을 수렴한 결과, 축제의 연속성 등을 고려할 때 개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내실있는 축제를 준비하기로 했다.
또한 올해로 임기가 끝나는 조직위도 새롭게 구성해 전북의 위상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도는 그러나 줄어든 예산에 대해 추경에서 추가 확보하는 방안 등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않아 현재의 예산에 맞춰 축제가 축소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도 관계자는 “올해 소리축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내실 있게 추진키로 했으며 새로운 조직이 전북 위상을 확립할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게 될 것”이라며 “예산의 추경 확보 등은 나중 문제로 일단은 축제를 중단하지 않고 개최하는 부분에 대해서만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준일기자·ghksrh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